728x90

chatGPT를 비롯하여 다양한 인공지능봇들이 등장하고 있다. 필자는 인공지능봇을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내려고 시도하였는데, 안타깝지만 무료 버전으로는 의미있는 정보와 글을 얻기가 힘들다는 점을 깨달았다. chatGPT는 사람들의 '귀찮음'을 역이용하여 쓸만한 정보들을 주는데, 자세히 보면 별로 가치가 없는 정보들이 많다. 

 

만약에 chatGPT를 사용하여 제품 리뷰 보고서를 쓴다고 하면,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chatGPT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내용이 겹치게 되고 (내용이 겹치지 않게 하는 알고리즘이 들어 있다는 추정) 갈수록 퀄리티는 떨어지게 된다. 미래의 특정 시점에서는 지금 사람들이 하는 대부분의 일들은 인공지능이 처리할 것이라고 예상이 되지만, 인공지능 기술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극도로 발달한 상태가 되어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야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인공지능 자체를 인간이 만들어 냈기 때문에 사고방식이나 의식의 흐름 또한 사람과 비슷하게 흘러가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인간에 대해 잘 파악해야 인공지능을 바람직하게 개발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게 된다. 

 

결론은 지금 당장은 귀찮고 힘들더라도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또한 모든 것을 인공지능에게 맡기게 되면 그건 의식 수준에 한계를 걸게 되는 것이니 바람직하지 않은 역전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인공지능은 휴식이 필요 없기 때문에, 휴식이 필요한 상태가 되보는 일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인공지능이 이미 극도로 발달하였지만, 인공지능에게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은 대혁명과도 같다. chatGPT는 정확한 자료들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는데 버거워 보인다. 변화는 천천히 확실하게 만들어지고 있고, 윈윈관계가 되도록 소망하는 바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